더글로리 실사판?…학폭 가해자 신상 공개 영상 등장

입력 2023-04-18 20:32   수정 2023-04-18 20:35


표예림 씨가 지난달 한 방송에 출연해 12년 동안 학교 폭력을 당했다고 고백한 가운데 그의 동창 A씨가 학교폭력 가해자들의 사진과 근황을 적나라하게 공개했다.

최근 A씨의 유튜브 채널 '표예림 동창생'에는 '학교 폭력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는 가해자 4명의 이름과 얼굴사진, 최근 모습이 담겨있다.

A씨는 영상에서 "예림이는 초등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까지 지속적으로 최모씨, 남모씨, 임모씨, 장모씨가 속한 일진 무리에게 괴롭힘당했다"며 "더 이상 예림이의 아픔을 무시할 수 없어 익명의 힘을 빌려 가해자들의 신상을 공개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먼저 A씨는 가해자 네 명의 졸업사진을 차례로 공개했다. 그는 "이들은 예림이의 어깨를 일부러 부딪쳐 넘어뜨리고, 옷에 더러운 냄새가 뱄다며 욕설과 폭행했고 머리채를 잡고 화장실로 끌고 가 변기에 머리를 박게 했다"며 "예림이가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더 괴롭혔다. 단순히 친구끼리의 장난이 아닌, 뺨을 때리고 발로 차는 폭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가해자들의 최신 근황도 보여줬다. 왕따를 주도했던 남씨는 현재 육군 군무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친구 및 동료들과 놀러 다니고 있다.

또 다른 가해자 임씨는 남자친구와 행복하게 살고 있고 최씨는 개명해 새 삶을 살고 있다. 마지막으로 장씨는 현재 표씨와 같은 직업인 미용사라고 전했다.

그는 "12년 동안 한 사람을 괴롭힌 가해자들은 아직 아무런 처벌 없이 잘 살고 있다"고 분노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반드시 공개석상에서 사과하길 바란다" "유튜브가 생긴 이래로 가장 속 시원하다" "전 국민이 알아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표예림 씨는 지난달 2일 MBC '실화탐사대'에 출연해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2년 동안 학교폭력을 당해왔다"고 고백한 바 있다.

당시 표씨가 카카오톡을 통해 가해자들에게 직접 연락을 시도하자 그들은 "요즘 나오는 드라마(더 글로리) 보고 뽕에 차서 그러는 거냐. 네가 표혜교냐" "남의 인생에 침범하지 말라" 등 뻔뻔한 태도를 보여 공분을 샀다.

이현주 한경닷컴 기자 wondering_hj@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